한양대 경영대학이 1일 ‘디지털혁신(DX) 실무전문가 육성교육’ 에 참여하는 LG전자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 사업본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방식의 개강식을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한양대-LG전자 DX Intensive Course(이하 DIC)’ 개강식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Gather Town)을 활용, 메타버스 공간에 컨퍼런스 홀을 구성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개강식에는 교육생 30명과 유규창 학장, LG전자 H&A본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여자들은 메타버스 공간의 개강식에서 자신의 개성을 담은 아바타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방명록을 남기는 등 가상공간의 장점을 살려 비대면 행사에 참여했다.

한양대 경영대학이 진행하는 이번 DIC 과정은 기업 맞춤형 빅데이터 실무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전문인재 육성교육이다. 교육생들은 1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2주 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AI전략 △데이터 전처리/EDA △데이터 마이닝 △실전 머신러닝/딥러닝 △텍스트 마이닝 △고객경험 디자인 워크샵 등에 대한 학습과 함께 팀을 구성해 현업의 실제 문제해결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규창 경영대학장은 “이번 DIC 과정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개강식은 경영교육에도 디지털혁신을 가속화하는 의미 있는 시작이었다”며 “앞으로도 대학에서 산학협력을 통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한 교육생은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진행한 개강식에서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사람들을 만나면서 색다른 경험을 했다”며 “오프라인에 견줄만한 생동감을 느꼈고, 앞으로의 새로운 디지털 교육 경험이 기대된다”고 말하며 앞으로의 교육과정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1일 한양대 경영대학이 진행한 디지털혁신 실무전문가 육성교육 개강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일 한양대 경영대학이 진행한 디지털혁신 실무전문가 육성교육 개강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유규창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