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 교과 커트라인 및 학생부 종합 합격분포 등 추가 입시 정보 제공

한양대학교가 2022학년 수시전형 대비 추가 입시정보를 공개했다. 한양대학교는 “올해 한양대에 지원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2021학년 교과 전형 등록자의 합격선과 학생부 종합전형 합격자의 분포 등 추가 입시정보를 제공하니 지원 준비에 참고하길 바란다.”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수험생 및 학부모의 대입지원 불안을 해소하기 위하여 올해 한시적으로 공개되는 자료이다.”라고 덧붙였다.

추가 자료는 입학처장 안내 영상, 학생부 위주 전형, 논술 전형으로 구분된다. 학생부 위주 자료를 통해 작년 학생부교과 전형인 지역균형발전의 합격자 내신을 공개했다. 지난해 교과 지역 균형 발전 합격자 내신은 1등급 초반부터 2등급 초반까지 다양하게 분포했다. 내신등급이 가장 높았던 모집단위와 등급은 화학공학과의 1.18등급으로 이어 에너지공학과도 1.19등급으로 근소한 차이였다. 학생부 종합은 합격 내신등급 분포를 밝혀 원서접수 시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자연계열의 경우 합격자들은 1등급부터 많게는 6등급까지 분포해 있으나 1~2등급대 합격 인원이 많은 것으로 파악된다. 상경/인문/체능계도 마찬가지로 6등급 초반 합격 인원도 있었으나 대부분 1~2등급에 분포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논술 전형 부분 자료로는 논술전형에서 학생부 없는 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논술 학생부 종합평가’ 방법을 설명했다. 전형 취지를 반영하여 논술전형의 학생부 종합평가는 학교생활 성실도 위주로 평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양대학교는 “해당 자료는 절대적인 수치가 아니며, 학생부 종합전형은 내신만으로 합격·불합격이 결정되지 않는다. 원서접수 시 참고용 자료임에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자료와 영상은 입학처 홈페이지 또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