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노정의(연극영화학과 20) 씨는 12년간 끊임없는 도전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배우로 성장했다. 노 씨가 전하는 연기자의 삶과 한양인으로서의 삶을 카드 뉴스에 담았다. 대중의 쉼터로 나아가는 노 씨의 이야기를 읽어보자.
‘대학 최고의 미드필더’라는 수식어를 지닌 오준엽(스포츠과학부 2) 씨가 포르투갈 2부 리그인 SC파렌스에 공식 입단한다. SC파렌스는 포르투갈 파루를 연고로 하는 팀으로 1910년에 창단된 전통 있는 구단이다.
7월 중순에 접어들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됐다. 더운 열기로 기운을 잃어가는 한양인에게 여름을 이겨낼 수 있는 하이리온 빙수 레시피를 공유한다. 간단한 재료와 시간만 있으면 만들어낼 수 있는 빙수를 만들어보고 올여름도 이겨내 보자.
매년 6월 5일은 세계 환경의 날로, 1972년 6월에 개최된 UN인간환경회의에서 국제사회가 지구 환경보전을 위한 공동노력을 다짐하며 제정했다. 한양대 학생들은 환경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을까? 환경보호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동아리 '한가지'와 '휴머니스트'의 부원들을 만나 환경보호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기말고사 기간이 지나 2022학년도 1학기도 마무리됐다. 한양인이 현시점에서 가장 궁금해할 성적 평가 기준을 카드 뉴스에 담았다. 상대평가, 절대평가, P/F등 많은 평가 기준에 그동안 혼란이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이해해보자.
국제처 주관 ‘한양 글로벌 페어’가 지난 5월 19일 서울캠퍼스에서 개최됐다. 초청 교환학생에게 대학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국제처 학생활동 홍보를 위해 기획된 한양 글로벌 페어는 4시간이라는 짧은 운영 시간에도 불구하고 약 1,000명의 학생의 참여를 유도했다.
한양대학교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석사 과정을 총 5년 동안 이수할 수 있는 학석사 연계과정을 시행하고 있다. 학석사 연계과정의 혜택과 지원 자격, 유의사항 등을 카드 뉴스에 담았다. 평소 석사 과정에 관심이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학석사 연계과정에 지원해보는 건 어떨까? 학석사 연계과정에 대한 자세한 안내 사항은 한양대 대학원 홈페이지(http://www.grad.hanyang.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5일부터 사흘간 ERICA캠퍼스 봄 축제 ‘ACTION’이 진행됐다. 약 3년 만에 개최된 봄 축제이다. 오랜 기다림 끝에 진행된 축제에 어떤 행사가 있었는지 카드 뉴스를 통해 확인해보고, 축제의 설렘과 떨림을 느껴보자.
기존 사용하던 ‘모바일 한양’을 대체하는 새로운 어플리케이션 ‘헤이영 캠퍼스 한양’이 지난 13일 정식 오픈했다. 모바일 한양의 기능을 개선하거나 추가한 ‘헤이영 캠퍼스 한양’. 앱이 안정화되는 대로 2단계 고도화 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을 카드뉴스를 확인하자.
지난 4월 19일부터 스마트 상황실 2.0이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스마트 상황실 2.0이란 기존의 스마트 종합상황실을 개편한 새로운 온라인 민원 신청 시스템이다. 스마트 상황실 2.0이 무엇이고, 어떻게 민원 신청을 할 수 있는지 카드 뉴스에 담았다. 새롭게 등장한 스마트 상황실 2.0을 알아보자.
5월을 맞이해 피크닉을 떠나는 한양인에게 한양 피크닉 도시락 레시피를 소개한다. 카드 뉴스에는 한양대의 캐릭터인 하이리온, 하냥이, 하이나리, 하이비비 모양의 주먹밥을 만드는 레시피가 담겨 있다. 평소 요리에 자신이 없었어도 이번 기회에 한 번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댓글을 통해 자신이 만든 요리를 자랑해보아도 좋다.
2022년 5월 13일(금)부터 한양인 App이 헤이영 캠퍼스로 변경됩니다. 헤이영캠퍼스에서 기존 한양인 App에서 사용하던 기능 외에 개선된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헤이영캠퍼스 App 설치 방법가. Android : Play 스토어에서 "헤이영캠퍼스" 검색하여 설치나. iOS : App 스토어에서 "헤이영캠퍼스" 검색하여 설치다. URL 접속: https://campus.heyoung.co.kr/intro/install.html
어느덧 중간고사 기간이 지나고 5월이 시작됐다. 여유를 느끼고 있을 한양인을 위해 한양 수박 게임을 준비했다. 인포그래픽에 한양 수박 게임의 간단한 설명과 게임 방법을 담았다. 즐겁게 게임을 해보고 친구들과 점수를 공유해 보자. 기사 댓글로 자신의 점수를 남겨줘도 좋다. 게임은 기사 하단의 링크를 눌러 참여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운영을 중단했던 ERICA캠퍼스 학생복지관 푸드코트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푸드코트의 위치, 운영시간, 입점 가게, 메뉴를 정리해 카드 뉴스에 담았다. 어떤 음식이 있는지 알아보고 맛있는 점심을 먹어보자.
한양대 ERICA캠퍼스 교내 시설을 대여하는 방법이 궁금한 한양인을 위해 시설 대관 소개 카드 뉴스를 준비했다. ERICA캠퍼스 내 대여 가능 시설, 대여 방법, 관련 부서 연락처를 담았다. 대면 행사를 진행할 때 가졌던 장소 대관 고민, 이번 기회에 모두 해결해보자.
좋은 의사가 되기 위해선 수없는 실습이 필요하다. 의학 실습의 장, 임상술기 센터(의과대학 본관 6층)가 지난 3일 탈바꿈했다. 각종 진료 상황을 가상으로 구현하는 임상술기센터의 새로운 모습을 확인해 보자.
한양플라자 2·4층이 HOLMZ로 새 모습을 갖추었다. HOLMZ는 집(HOME)과 셜록 홈스를 결합한 말로, 집과 같은 편안함을 느끼며 미지의 학문을 탐구하는 공간을 뜻한다. HOLMZ에 어떤 시설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새로운 공간에서 새로운 마음으로 공부해보는 건 어떨까?
어느덧 따뜻한 봄날이 찾아왔다. 봄을 맞이해 봄기운이 가득한 화전을 만들어보는 카드 뉴스를 준비했다. 카드 뉴스를 통해 레시피를 확인해보고 직접 한번 만들어보며 봄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는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바이러스에 대응하고자 코로나19 관련 공결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카드 뉴스에는 공결 제도의 절차, 신청 방법, 인정 기준, 기간 등이 담겨 있다. 이와 관련된 사항을 한눈에 확인하고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대비하자.
사진의 일부를 보고 한양의 장소를 맞히는 한양 잘알 테스트 2탄을 준비했다. 카드 뉴스에는 1탄과 다른 한양의 장소들이 준비돼있다. 카드 뉴스를 보고 나는 한양대를 얼마나 잘 아는지 시험해보자. 친구들과 공유하고 서로의 실력을 테스트해봐도 좋다.